본문 바로가기
똑똑한 부자

오픈도어 [OPEN] - 투자자로서 개인적인 생각(미국 자가보유)

by dokhakman 2024. 1. 19.
반응형

오픈도어[OPEN] 투자자로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려고 한다. 개개인의 생각은 개인의 경험에 의해 다를 수 있음을 미리 말한다. 참고로 나는 2023년 미국에 첫 주택을 구입했다. 

 

 

 

자고 일어 났더니 친구가 오픈도어 또 떨어졌네? 라고 메세지가 와 있었다. (참고로 나는 새벽 1시30분에 일어나고 있다 - 현재)

그래서 "떨어졌으면 또 사야지" 라고 답장을 보내고 한국에 있는 계좌, 미국에 있는 계좌에서 또 샀다.

 

또 샀다고?? 요 몇일 계속 떨어지길래 떨어져있으면 샀었다. $20불 이상일때부터 투자를 해온 회사이다. 작년 주택 구입시에 다운페이먼트  만드느라 가지고 있는 주식은 대부분 정리했지만 오픈도어[OPEN]만은 정리하지 않았다.

 

그러면 나는 왜 오픈도어[OPEN]에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일까??

 

오픈도어[OPEN]에 투자하는 객관적인 이유

 

  • 모기지 금리가 24년도에 떨어질 것이다. 이미 최고점에서 많이 내려왔지만 시장 금리가 내려가면 모기지 금리도 더 떨어질 것이다.
  • 미국에 집을 사보니 집을 구매하는 과정은 정말 힘들고 고된 일이었다. 힘들고 고되기까지 한데 몇개월이 흐르고 어그러지는 일이 다반사다... 내 시간
  • 오픈도어는 어떻게 하다보니 독점기업이다. 같이 아이바잉 하던 기업들이 두손들고 포기했다
  • 주택과 관련된 많은 비지니스를 접목 시킬 수 있다 (잠재력이 크다)

오픈도어[OPEN]에 투자하는 주관적인 이유

 

  • 내가 주택을 구입했을때 모기지 이자율은 7.25%였다. 그런데 왜 샀냐면 금리가 언젠간 떨어질꺼라고 생각했다. 아니 그렇게 믿고 있다. 금리는 결국 떨어지게 되있다. 언제일지 모르지만 떨어진다.
  • 금리가 떨어지면 주택 거래량이 늘어날것이고 그러면 오픈도어 주가는 올라갈 것이라고 믿고 있다.
  • 주식을 투자할때 기업만 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하지만 미국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대통령이 누가 되니 유가가 어떻니 아주 이것저것 잡음이 끊이지 않는다. 그런데 오픈도어는? 모기지 금리만 보면 된다. 경쟁자?? 없다
  • 그런데 금리는 올해 떨어진다. 몇번일지 모르지만 떨어진다
  • 미국의 렌트값은 상상 초월이다. 나는 1.5/1 바이다운 이란 프로그램으로 모기지를 받았고 지금 5.625%로 모기지 이자를 내고 있는데 렌트비랑 비교하면 $400-500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. 그 소린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렌트 사느니 집을 사는게 훨씬 이득이란 말이다
  • 그런데 오픈도어 주가가 떨어졌다? 많이 떨어진것 같다?? 그러면 기회다. 사서 수량을 모으자

 

 

 

 

https://www.fastcompany.com/91011947/housing-market-opendoor-home-prices#:~:text=To%20see%20just%20how%20fast,incurred%20a%20loss%20of%20%2424%2C933.

 

일어나서 Stock App에 오픈도어 관련 기사가 있길래 읽어봤다.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이유와 생각이다. 투자를 할때는 항상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길 바란다. 뭐 이 블로그 보고 투자하는 사람이 생길 것 같진 않으나 노파심에 적어본다 :)